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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과 진실

권순일 재판거래 전관예우 무엇이 문제인가?

by 창조인 2024. 5. 12.

어느 사회에서나 90퍼센트의 법률가는 상위 10퍼센트 국민의 이익에 기식하여 삶을 영위한다. 나머지 10퍼센트 만이라도 90퍼센트의 지친 영혼에게 연민의 눈길을 주는 나라, 그런 나라야만 살만한 가치가 있다. 이 말의 의미는 멸시당한 자, 눈물과 한숨 밖에는 스스로를 지킬 능력이 없는 돈지갑이 얇은 국민을 포함하여 모든 국민이 헌법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것은 약자의 고난과 슬픔에 동참하는 행위가 아닌가?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을 겸한 권순일 대법관은 대법관을 그만두고도 왜 선관위원장 자리에 집착하고, 연연했는가? 대법관 임기 마치고, 권순일 대법관이 연세대학교 석좌교수로 가는 등 명예를 확보하고, 뒤로는 화천대유 고문을 하였다. 외부에는 알려지지 않도록 하라는 내용의 녹취록이 발견되었다. 변호사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왜 화천대유 고문변호사를 하였는가? 화천대유 대표는 김만배이다. 비겁함을 감추기 위한 궁색한 구실에 불과하다. 

권순일 재판거래 밝혀야

대법관 중에 대법관이라고 했던 권순일이 대법관을 하면서 전원합의체 판결을 제일 많이 유도하였고, 김만배와 권순일 대법관이 결탁을 해서, 이재명 재판을 살펴보면, 거짓말은 거짓말인데 허위 사실이 아니다 라는 이상한 판결을 내렸다. 김만배가 대표인 화천대유에 자문을 하는 등 우리가 알지 못하는 온갖 비리와 이권이 개입되었을 것이다. 원칙대로 살지 않고, 온갖 반칙과 꼼수로 나라를 어지럽히고 있다.

법치를 무너뜨리고 자유대한민국의 국격을 떨어트리고, 범죄자들이 국회의원이 되고, 야당 대표가 되어 방탄 단식, 방탄 탄핵, 방탄 집회, 방탄 국회로 사회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었다. 목적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부정과 부패, 내로남불과 자화자찬, 온갖 반칙과 편법을 동원한 꼼수로 나라를 혼란에 빠트린 이 모든 원인은 재판거래와 전관예우에서 발생한 것이다. 법치를 바로 세워야 한다.

이재명 무죄 권순일 전 대법관 화천대유 고문 맡아

1. 법치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 법과 제도의 투명성과 효과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회나 정부에서 법제도 개선을 위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① 투명하고 개방적인 법제도 수립 법과 제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와 국회는 공개적이고 투명한 법제도 수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 법안의 제정 및 편성 과정을 공개하고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안을 도입하여 투명성을 확보합니다.

② 디지털 기술 활용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법적 절차를 간소화하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합니다. ▶ 전자정부 시스템을 활용하여 법령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국민 참여 및 의견 수렴 강화 ★ 법안 토론 및 입법과정에 국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론화 과정을 강화합니다. ▶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방안을 도입하여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입니다.

④ 국회와 정부의 협력 강화 ★ 법제도 개선을 위해 국회와 정부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정책 추진과 법안 처리 과정에서 원활한 소통과 협조를 이룹니다. ▶ 법안의 효과적인 검토와 수정을 위한 전문가 그룹을 구성하여 법제도의 품질을 높입니다.

⑤ 국제적인 법제도 표준 준수 ★ 국제적인 법제도 표준을 준수하고, 국제적인 법적 기준과의 조화를 통해 법치를 강화합니다. ▶ 국제적인 법제도 평가 지표를 활용하여 법치 강화의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점을 도출합니다.

⑥ 연구와 교육 강화 ★ 법치 강화를 위한 연구와 교육을 활성화하여 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법제도 개선에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쌓습니다. ▶ 법치 강화에 대한 국내외적인 사례 연구와 정보 교류를 통해 법제도의 혁신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법치를 강화하고 투명하고 효과적인 법제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각종 이해관계자들의 협력과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특히 국민 참여와 현장의 목소리를 수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순일 화천대유 취업, 재판 신뢰 떨어뜨려

2. 정책 및 교육 강화 : 공공기관에서 법치 강화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시행해야 합니다. 또한 교육을 통해 법치의 중요성과 국민들의 법적 의식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① 정책 수립 및 시행 ★ 법치 강화를 위한 정책 수립 : 공공기관은 법치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법적 기반을 강화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합니다. ▶ 법률 시행력 강화 : 정책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감시 및 감사 체계를 강화하고, 법령 준수를 강조하는 교육 및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② 교육 및 의식 확산 ★ 법치 교육 프로그램 : 국민들에게 법치의 중요성과 국가의 법적 기반을 확립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합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법적 의식을 높이고 법률을 존중하도록 유도합니다. ▶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 온라인 강의, 워크샵, 세미나 등을 통해 법치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보급합니다. 예를 들어, 사례 연구, 법적 지식 전달, 법률 문제 해결 능력 강화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③ 참여와 협력 강화 ★ 국민 참여와 의견 수렴 : 법치 강화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 참여를 촉진하는 차원 높은 방법을 도입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국민 토론 및 의견 수렴, 시민 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 : 법치 강화를 위해 정부, 사회기관, 학계, NGO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법적 제도의 효과성을 높입니다.

④ 평가와 개선 ★ 정책 평가와 개선 : 법치 강화 정책의 효과를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정책을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개선과 효과적인 법치 강화를 실현합니다.

⑤ 투명성과 공개성 강화 정보의 투명성과 공개성 강화 : 법치 강화를 위한 모든 과정과 결정에 대해 투명하고 공개적인 접근을 촉진합니다. 정보의 공개를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법치를 강화합니다.

⑥ 지속적인 역량 강화 ★ 전문가 및 인력의 역량 강화 : 법치 강화를 위한 전문가와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합니다. 법치 전문가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지속적인 학습과 발전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전략과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법치 강화를 위한 정책 및 교육을 창조적이고 효과적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국민의 법적 의식과 법률 준수를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재판거래 사후뇌물죄 권순일 초조하다

3. 공익 활동 및 시민 참여 : 법치를 강화하기 위해 시민 사회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시민단체나 NGO 등이 법치 강화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① 시민 교육 및 홍보 활동 ★ 법치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법치의 중요성과 역할을 강조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법적 의식을 높이고 법률 이해도를 향상시킵니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법치 강화와 관련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사례 공유, 인터뷰, 이야기 공유 등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인식을 증진합니다.

② 시민 참여 촉진 ★ 시민 참여 플랫폼 구축 : 법치 강화와 관련된 시민 참여 플랫폼을 구축하여 의견 수렴 및 공동 토론을 유도합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수용하고 정책에 반영합니다. ▶ 시민 단체와의 협력 강화 : 시민 단체나 NGO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법치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공동 캠페인, 워크숍,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합니다.

③ 정책 제안 및 영향력 확대 ★ 정책 제안 및 로비 활동 : 법치 강화를 위한 정책 제안을 수립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로비 활동을 펼칩니다.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여 법치 강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을 촉진합니다. ▶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영향력 확대 : 시민들의 참여와 의견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확대하고,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법치 강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합니다.

④ 시민 리더십 및 자기주도적 활동 지원 ★ 시민 리더십 강화 : 시민들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지원합니다.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네트워킹 이벤트, 자원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시민들의 능력을 키우고 활발한 참여를 유도합니다. ▶ 자기주도적 활동 지원 :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법치 강화를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금 지원, 교육 자료 제공, 홍보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합니다.

⑤ 평가와 지속적인 개선 ★ 활동 평가 및 피드백 수렴 : 시민 참여 활동의 효과를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시민들의 피드백을 수렴합니다. 이를 통해 활동의 효과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합니다. ▶ 지속 가능한 모델 구축 : 지속 가능한 시민 참여 모델을 구축하여 법치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위의 전략과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시민들의 법치 강화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공익 활동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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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보 공개 및 감시체계 구축 :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공공기관의 정보공개를 강화하고, 감시체계를 구축하여 부정과 부패를 방지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① 정보 공개 및 투명성 강화 ★ 정보 공개 포털 구축 : 공공기관은 정보 공개 포털을 구축하여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보 공개의 범위와 절차를 명확히 정의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투명성을 확보합니다. ▶ 정보 공개 교육 프로그램 : 공공기관 직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보 공개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정보 공개의 중요성과 절차, 권리 등을 교육하여 정보 공개 문화를 확산합니다. ♣ 공공데이터 개방 : 공공기관은 공공데이터를 개방하여 시민, 기업, 연구기관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개방된 데이터를 통해 창의적인 활동과 혁신을 유도하며, 투명성을 제고합니다.

② 감시체계 구축 및 강화 ★ 독립적인 감사 기구 구성 : 독립된 감사 기구를 구성하여 공공기관의 운영과 재정 등을 감시합니다. 감사 기구는 법적 권한과 자율성을 보장받아 정확하고 투명한 감사를 수행합니다. ▶ 신고센터 운영 : 부정행위나 부패 의심 사례를 신고할 수 있는 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익명 신고를 포함한 다양한 신고 경로를 제공하여 부정 행위에 대한 투명하고 신속한 조사를 유도합니다. ♣ 감시체계의 디지털화 : 감시체계를 디지털화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상 징후를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부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합니다.

③ 국제적 협력 강화 ★ 국제 표준과 협력체 구축 : 국제적인 정보 공개 표준을 준수하고 국제 감시체계와의 협력을 강화합니다. 다양한 국제 기구나 협회와 협력하여 국제적인 부정행위 방지에 힘을 모읍니다. ▶ 국제 투명성 평가 참여 : 국제 투명성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제 사회에서의 평가와 신뢰를 확보합니다.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협력과 지원을 유도합니다.

④ 법과 제도의 개선 ★ 정보 공개 관련 법률 개선 : 정보 공개와 관련된 법률을 개선하여 공익을 위한 정보의 적극적인 공개를 보장합니다. 법률 개정을 통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합니다. ▶ 제도적인 장치 강화 : 감시체계를 제도적으로 노출하고 강화하는 데 필요한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합니다. 공익을 위한 감시체계의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합니다.

위 전략들을 효과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정부, 국회, 시민단체, 교육기관 등의 협력이 필요하며, 꾸준한 모니터링과 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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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국제 협력 : 법치 강화는 국제적인 협력과 연대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국제 기구와 협력하여 법치와 인권을 증진하는 데 힘써야 합니다.

① 다자간 협의체 강화 ★ 국제 평화 및 인권 기구와 협력 : 유엔, 유럽인권법원, 국제형사재판소 등과 협력하여 법치와 인권을 강화하는 다자간 협의체를 강화합니다. 국제적인 표준과 원칙을 수용하여 법치 개혁을 이끌어냅니다. ▶ 지역 협력체 강화 : 지역 협력체(: 유럽 연합, 아세안 등)를 통해 법치 강화에 대한 협력을 강화합니다. 지역적인 차원에서의 법과 제도 개혁을 지지하고 지원합니다.

② 법률 교육과 교류 강화 ★ 국제 법률 교육 프로그램 : 다양한 국제 기구와 협력하여 법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법치 강화에 필요한 국제적인 법적 지식과 인식을 확산합니다. ▶ 국제적인 법률 교류 활성화 : 법조계나 법학 연구자들 간의 국제적인 교류를 촉진하여 법치 강화에 필요한 정보 및 지식을 공유하고 협력합니다.

③ 법률 지원과 기술 전달 ★ 개발도상국 지원 프로그램 : 국제적인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들의 법치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운영합니다. 법률 지원 및 기술 전달을 통해 법치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 정보 교류 플랫폼 구축 : 법률 전문가들 간의 정보 교류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법치 강화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공유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국제적인 모니터링과 평가 ★ 법치 평가 지표 개발 : 국제적인 법치 평가 지표를 개발하고, 국제사회의 관심을 모아 법치 개혁을 촉진합니다. 법치 상황을 정량적, 정성적으로 평가하여 개선방향을 제시합니다. ▶ 정기적인 리뷰와 감시 : 다양한 국제 기구와 협력하여 법치 상황을 정기적으로 리뷰하고 감시합니다.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을 촉진하는데 힘쓰며,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합니다.

⑤ 법치 강화를 위한 국제협력 네트워크 구축 ★ 다양한 국제 기구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 유엔, 세계은행, IMF 등 다양한 국제 기구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법치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각 기구의 역할과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법치 개혁을 이끌어냅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국제적인 차원에서 법치 강화를 추진하고, 다양한 국가와 기구들이 협력하여 법치와 인권을 보장하는 세계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정책 수립부터 실행까지의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협력과 지속적인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 법치를 강화하고 사회적 혼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