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일방적 강행 처리한 국정원 대공수사권이 폐지되면서 간첩들 또다시 활개를 치고 있다. 수사권 조정 누구를 위한 것인가? 문재인 정부가 망쳐 놓은 대한민국 안보 태세의 실상이다.
검수완박! 검찰수사권 완전 박탈하여 자신들이 저지른 비리와 부정을 검찰이 수사하지 못하도록 하였다. 온갖 반칙과 편법을 동원한 꼼수로 공수처를 설치하고, 저질 정치인들의 위장 탈당과 문재인 정부가 국무회의 시간까지 변경하며 임기 말에 검수완박(검찰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강행 처리했다.
민주당이 2024년 11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남는 쌀을 정부가 의무적으로 사들이도록 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 등 '농업 4법'을 일방적으로 통과시켰다. 정부 여당은 "우리 농업과 국민에게 악영향을 줄 것이 뻔한 악법"이라며 반대했으나 민주당은 압도적 의석으로 깔아뭉갰다. 양곡법과 불법 파업을 조장한다는 우려가 적지 않은 노란 봉투법 등은 민주당이 집권했을 때는 '안 된다'고 하다가 정권을 내주자 '해야 한다'고 돌아선 법들이다. 정략적 계산이 우선이고 국가 미래나 국정은 뒷전이다.
이 법이 시행되면 쌀 초과 생산량을 정부가 전량 매입해야 한다. 지금도 쌀이 남아돌아 매년 10여만 톤을 사료·주정용으로 처분하고 있다. 창고에 쌓아둔 쌀 재고가 120만톤이 넘고, 지난해 쌀 가격 유지에 쓴 세금만 1조 7700억원이다. 양곡법은 쌀을 더 쌓아놓고 여기에 세금도 1조원 이상 더 퍼부으라는 것이다. 농림부 장관이 농망(농업 망치는 법) 이라고 비판하자 민주당은 해임 결의안을 추진하겠다고 겁박했다.
1. 양곡관리법 개정안의 주요 내용
양곡관리법 개정안의 핵심은 쌀 초과 생산량을 정부가 의무적으로 매입하도록 규정하는 것이다. 현재도 정부는 초과 생산된 쌀을 사들이고 있지만, 개정안은 이를 법제화하여 매입 의무를 강화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주요 쟁점과 비판
① 초과 생산 문제의 고착화
ⓐ 현재 상황 : 쌀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초과 생산된 쌀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현재 창고에 보관 중인 쌀 재고가 120만 톤에 달하며, 이는 수요를 초과한 과잉 생산의 결과이다.
ⓑ 법 시행 시 : 정부의 전량 매입 의무는 초과 생산을 유도하고, 농가가 시장 수요와 무관하게 생산량을 늘리게 할 가능성이 높다. 이는 생산 효율성과 농업 경쟁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② 재정 부담 증가
정부가 쌀 초과 생산량을 전량 매입하면 추가 재정 부담이 예상된다. 작년에만 1조 7,700억 원이 쌀 가격 유지에 사용되었으며, 법 시행 후 추가 비용이 매년 1조 원 이상 발생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 재정 부담은 국민 세금으로 충당되며, 다른 사회적 필요 분야 예산을 압박할 가능성이 크다.
③ 시장 왜곡
정부의 의무 매입은 시장 논리에 반하는 정책으로, 쌀 가격 왜곡과 농산물 시장의 불균형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 다른 농산물에 대한 투자와 생산이 위축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④ 정치적 논란
정부와 여당은 양곡법을 "농업을 망치는 법(농망법)"이라 비판하며 재정 건전성과 시장 원칙에 반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민주당이 정권 교체 후 태도를 바꾸어 법안을 추진했다는 비판도 있다. 이는 해당 법안이 농업 정책보다는 정치적 계산에서 비롯되었다는 의혹을 불러일으킨다.
▣ 대안과 개선 방안
① 수요 중심의 농업 정책
쌀 초과 생산 문제를 해결하려면 생산 조절 정책과 함께 다양한 농산물로의 작목 전환을 유도해야 한다. 농업 혁신을 통해 쌀 이외의 고부가가치 작물 생산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② 재정 부담 완화 방안
정부가 초과 생산 쌀을 무조건 매입하기보다는, 시장 중심의 유통 구조 개선과 민간 활용 확대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③ 농업 구조 개편
농민들이 수요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농업 구조 개혁을 추진해야 한다.
결론
양곡관리법 개정안은 농민 보호라는 긍정적 취지에도 불구하고, 초과 생산 고착화, 재정 부담 증가, 시장 왜곡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단기적 대책보다는 장기적인 농업 구조 개편과 시장 중심의 정책이 필요하다.
2. 정치적 갈등과 국정 운영의 영향
야당인 민주당이 다수 의석을 바탕으로 정부 예산을 강하게 통제하는 상황에서 여당은 사실상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이 제한적이다.
① 국정 운영의 마비 : 민주당의 단독 처리가 반복될 경우, 정부와 국회의 협치 구조는 붕괴되고 국정 운영이 파행으로 치달을 위험이 있다.
② 민생 영향 : 재정의 불안정성은 궁극적으로 국민 생활에 악영향을 미치며, 특히 사회적 안전망과 법 집행의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
결론 : 협치와 책임 정치의 필요성
예산안은 국가 운영의 핵심 요소로, 정쟁의 도구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 민주당의 삭감이 진정으로 국민의 이익을 위한 것이었다면, 정부와의 충분한 협의와 명확한 대안 제시가 선행되어야 했다. 국민 생활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재정 결정을 둘러싸고 정치적 목적이 우선시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야당의 역할이 정부를 견제하는 것이 맞더라도, 그 과정에서 민생과 국가 운영이 흔들리지 않도록 책임 있는 태도가 필요하다.
최 감사원장 탄핵소추안이 발의되면 감사원장으로서는 첫 사례가 된다. 민주당은 '탄핵 중독'을 넘어 '습관적 탄핵 발작'에 가까운 징후를 보이고 있다. 탄핵 탄핵 탄핵 전과 4범 이재명이 이끄는 이런 국회를 국민이 탄핵할 때가 되었다.
현재 대한민국 정치 상황에서 탄핵소추안 발의는 정부와 야당 간의 정치적 긴장이 심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안이다. 민주당이 여러 공직자를 대상으로 탄핵소추를 추진하는 것은 정부에 대한 견제 및 감시의 역할을 강조하는 행보로 볼 수 있지만, 반대로 '남발'이라는 비판도 제기될 수 있다. 이는 정쟁의 격화와 정치적 갈등의 증폭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3. 헌법과 탄핵소추안의 목적
탄핵소추안은 헌법과 법률을 위반한 고위 공직자의 책임을 묻기 위한 법적 장치로, 이를 통해 권력의 남용을 방지하고 법치주의를 수호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가 정치적 목적이나 갈등 해결의 도구로 사용된다면 그 신뢰도와 정당성이 훼손될 위험이 있다.
4. 최재해 감사원장의 탄핵소추안 발의 가능성
만약 최재해 감사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발의된다면, 이는 감사원장에 대한 최초 사례가 될 뿐만 아니라, 공직자 탄핵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사건이 될 것이다. 그러나 정치적 의도를 둘러싼 논란이 함께 제기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5. 국민의 역할
국민은 이런 상황에서 정치적 판단과 비판적 사고를 통해 정치적 과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 정당 간의 갈등이 국민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정책 중심의 정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탄핵소추안 발의 및 국회의 운영과 관련된 상황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민주주의가 더욱 성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헌법은 공무원이 직무집행에 있어 헌법이나 법률을 위배했을 때국회가 탄핵소추할 수 있다고 규정한다. 지금까지 탄핵 심판으로 간 5명 중 3명은 헌법재판소에서 기각 판결이 났고 이진숙 방통위원장 등 심판이 진행중인 2명도 기각이 확실하다고 법조계는 보고 있다. 법에 따라 직분을 수행한 공직자를 탄핵소추해 업무를 몇 개월씩 마비시키는 것이다.
이상민 장관의 경우 167일간 업무가 정지됐고 이진숙 위원장은 고작 이틀 일하고 탄핵 심판에 들어갔다. 최 감사원장에 대해 민주당은 대통령 관저 이전 관련 감사에서 김건희 여사의 연관성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감사 회의록 제출을 거부한 것을 탄핵 사유로 든다. 최 원장은 김여사 연관성을 확인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못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의록 제출은 감사원의 재량이다. 차라리 '마음에 들지 않아서 탄핵한다'고 하는 편이 진실에 근접할 것이다. 최 원장은 집값 통계 조작, 탈원전 정책, 사드 군사 기밀 유출 등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감사하면서 민주당 눈밖에 났다.
탄핵소추안 발의와 관련된 최근 사례는 대한민국 정치의 복잡성과 갈등을 드러내는 동시에, 헌법적 절차와 제도의 남용 가능성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다음은 상황을 분석한 주요 포인트이다.
6. 헌법적 근거와 문제 제기
헌법은 고위 공직자가 헌법이나 법률을 위배했을 경우 국회가 탄핵소추를 발의할 수 있도록 규정한다. 이는 권력 남용을 방지하고 공직자의 책임을 강화하는 제도적 장치이다. 그러나 실제 사례에서 탄핵소추안이 정치적 동기로 활용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① 역대 사례 : 지금까지 탄핵 심판으로 헌법재판소에 회부된 5건 중 3건은 기각되었다. 이는 국회의 탄핵 발의가 헌법적 요건을 충분히 충족하지 못했음을 보여준다.
② 현재 진행 중인 사례 : 이상민 장관, 이진숙 방통위원장 등 현안에서도 헌재가 기각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법조계에서 나오고 있다.
7. 탄핵소추안의 실질적 영향
탄핵소추가 발의되면 해당 공직자의 직무가 정지되어 업무 공백이 발생한다.
① 이상민 장관 사례 : 업무 정지가 167일간 지속되었다.
② 이진숙 위원장 사례 : 취임 후 고작 이틀 만에 탄핵소추로 직무가 중단되었다.
이로 인해 행정부의 정책 집행이 마비되거나 지연되는 부작용이 생긴다.
8. 최재해 감사원장의 탄핵소추 예고
민주당은 최재해 감사원장이 대통령 관저 이전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의 연관성을 감사하지 않았다는 점과 감사 회의록 제출을 거부한 점을 문제 삼고 있다.
① 감사원장의 입장 : 김건희 여사의 연관성을 감사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감사 회의록 제출 여부는 감사원의 재량에 속한다.
② 정치적 배경 : 최 감사원장은 문재인 정부 당시 집값 통계 조작, 탈원전 정책, 사드 군사 기밀 유출 등의 문제를 감사하며 민주당의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이로 인해 정치적 갈등의 대상이 된 것으로 보인다.
9. 탄핵소추의 남용과 신뢰성
일각에서는 민주당의 탄핵소추 발의가 과도하거나 정치적 동기에 따른 것이라는 비판이 있다. 국회가 탄핵을 "정치적 수단"으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법치주의와 헌법 정신에 어긋날 수 있다. 탄핵은 국민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무리한 발의는 제도의 신뢰를 훼손할 위험이 있다.
민주당은 탄핵을 밥먹듯 남발하면서 국회, 그리고 국회의 권능을 규정한 헌법을 희화화하고 있다. 국회에 탄핵소추권을 준 것은 행정 독주를 막으라는 뜻인데 지금 국민은 전대미문의 국회 독주를 보고 있다. 헌법, 국민에 대한 존중과 두려움은 눈을 씻고도 찾아볼 수 없다. 탄핵에 중독된 국회를 민심이 탄핵할 때가 되었다.
탄핵소추는 민주주의 체제에서 고위 공직자의 책임을 묻고 권력 남용을 견제하기 위한 헌법적 제도이다. 그러나 최근 사례들에서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는 이 제도가 정치적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한 우려와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① 탄핵소추의 본래 취지와 남용의 우려
헌법은 국회에 탄핵소추권을 부여하여 행정부의 독주를 견제할 권한을 주었다. 이는 공직자의 위법 행위를 바로잡고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권한이 남용될 경우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 헌법의 희화화 : 헌법이 명시한 탄핵소추의 목적은 법치와 정의 실현에 있다. 그러나 무리하거나 정치적 동기에 따라 남발되는 탄핵소추는 헌법의 존엄성과 신뢰를 훼손한다.
ⓑ 국회 권위의 약화 : 국회는 헌법에 따라 책임 있는 태도로 공권력을 행사해야 하지만, 과도한 탄핵 발의는 국회의 권위를 스스로 깎아내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 국민적 피로감 : 빈번한 탄핵소추는 국민의 정치적 신뢰를 약화시키고, 정치적 혼란을 야기하여 민생 문제 해결을 지연시킬 수 있다.
② 국회 독주와 국민적 여론
국회는 행정부를 견제할 수 있는 중요한 권력을 보유하지만, 이 권력이 과도하게 행사될 경우 "독주"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다.
ⓐ 민주당의 다수당 구조와 책임 : 다수당인 민주당이 과반 의석을 바탕으로 탄핵소추를 반복적으로 발의하는 상황은 입법부의 힘을 남용한다는 지적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권력의 균형과 견제라는 민주주의 원칙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
ⓑ 국민적 공감대의 부족 : 탄핵은 국민의 지지를 기반으로 이루어져야 하지만, 반복적인 발의는 국민의 피로감을 키우고 정치에 대한 신뢰를 저하시킬 위험이 있다.
③ 헌법과 민심의 심판
"탄핵에 중독된 국회"라는 비판은 단순한 정치적 수사가 아니라 국회의 책임 있는 운영에 대한 국민적 요구를 반영한다.
ⓐ 헌법 존중 : 헌법이 부여한 권한은 신중하고 책임 있게 행사되어야 하며, 정치적 도구로 남용되지 않아야 한다.
ⓑ 민심의 심판 : 반복적인 탄핵소추가 국민의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면, 결국 민심은 국회를 심판하게 될 것이다. 이는 향후 선거를 통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결론 :
① 정치적 책임과 헌법 정신
탄핵소추권은 남용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사되어야 하며, 국민의 지지와 헌법적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국회는 헌법적 권능을 존중하고, 국민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반복적인 탄핵 발의로 인해 국회와 헌법이 희화화되지 않도록 각 정당과 의원들의 책임 있는 자세가 요구된다.
② 민주주의 성숙을 위한 방향성
탄핵소추는 법치주의와 헌법 정신을 수호하는 중요한 장치이지만, 그 과정에서 정치적 남용 가능성을 경계해야 한다. 국민의 삶과 국가 운영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정치적 정쟁이 아닌 책임과 원칙에 기반한 접근이 필요하다.
'거짓과 진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력찬탈하는 배신자들의 적폐 수사와 부정선거 수사 (1) | 2024.12.08 |
---|---|
이성을 잃은 민주당의 입법폭주 (0) | 2024.12.06 |
탄핵 탄핵 탄핵 전과 4범이 이끄는 저질 국회를 국민이 탄핵할 것 (27) | 2024.11.30 |
국가부채 660조에서 5년만에 1076조 (3) | 2024.11.29 |
이재명의 재판 거래와 지연 재판으로 법은 죽었다 (2) | 2024.11.26 |